HOME   SITEMAP   LOGIN   SIGN

회원가입
소모임 활동 안내

소모임 활동 안내

 
소모임에서 활동하시려면 먼저 한국여성불교연합회 중앙본부 정회원으로 가입하셔야 합니다.
가입을 원하는 모임을 정하고 사무국으로 문의(Tel:(02)738-5586 /5568)하시면 됩니다.
메일로 문의하실 때는 이름과 연락처를 꼭 밝혀 주십시오.
 
한국여성불교연합회 중앙본부의 관절 역할을 하는 각 소모임 대표들이 분기에 한번씩 모여 그간의 모임활동을 결산하고 각 소모임을 활성화하기 위해 논의하는 자리입니다.
 
음성을 통한 포교와 자비의 실천을 위해 창단된 합창단입니다. 음악을 좋아하고 관심 있는 모든 여성 불자들과 함께 참여하여 음성공양으로 온 누리를 아름답고 밝게 가꿉시다. (30세 이상 여성이면 누구나 수시로 가입가능)
- 연습시간 : 매주 목요일 오후 1시-3시까지 -장소 : 연꽃교육장
 
불교교리를 기초부터 익혀 반야의 지혜를 얻고 명실공히 보살도 구현을 도모할 여성불교교양대학 및 불교학자, 문학 작가와 의 만남을 가집니다.(30명 선착순, 수료증 수여)
- 매년 9월1일~11월30일 매주 목 오전11:00-13:00 (내용: 불교기초교리, 법화경, 승만경, 한국불교여성관, 리더쉽)
 
전통문화 계승 및 전통사찰 성지순례 및 수련법회 등으로 신앙심을 고취합니다.
견학을 통해 ‘나부터 먼저 실천’운동을 합니다.
 
내가 낸 후원회비가 장학금이 됩니다. 후원가족 신청동시 「회원증」이 발급되며(6개월이상 회비 납부한 자에 한함) 또한 여불련의 모든 행사에도 참여할 수 있는 권한을 드립니다. 남녀 구별 없이 수시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.
(후원계좌 = 국민은행 023-01-0236-758 예금주 연꽃장학회)
 
전화상담회원의 학습모임으로 여성학과 상담기법에 대한 학습을 진행하며 전문상담원으로 성장하는 길을 제시합니다. 각 기수별 상담회원 모임을 거쳐서 이모임에 합류할 수 있습니다.
 
본회의 전화상담회원 수퍼비젼을 담당하고, 여성주의 상담 등의 학습과 훈련을 통해 여성주의 전문상담원으로 양성되는 모임입니다.
 
행복한가정삼담소·이혼예방센터에 들어오는 가정폭력상담, 이혼상담 사례를 분류하여 성폭력, 이혼문제, 가정폭력 등을 분석, 연구하고 있습니다. 그간 의 상담사례 중 부부의 외도문제로 인한 이혼, 아내강간 추방 캠페인을 전개하는 등 이론과 실천을 겸비한 모임입니다.
 
매년 가정폭력 전문상담원 교육, 이혼예방을 위한 전문상담 교육, 가정폭력 피해자 및 가해자 상담전문가 심화교육을 수료한 상담원들이 여성주의 상담을 위한 기수별 모임을 진행하고 있습니다.

Top